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WireFrame] Youtube , Netflix
    UI 2022. 2. 3. 18:33
    Youtube 와이어프레임 

     

    Netflix 와이어프레임

    <Adobe XD 환경에서 제작>


    💡 비즈니스 관점

    • 공통점
      • 주 목적인 ‘영상 제공’에 초점을 두고 가장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두 웹사이트 모두 광고,구독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입니다.
    • 차이점
      • Youtube 
        • 메인 화면에서는 광고 영상을 첫 순서로 배치되어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영상들과 같은 형태로 제공되기에 사용자들에게 불편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 영상에 대한 ‘자유로운 썸네일 제작’ , ‘조회수’ 데이터등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영상 클릭을 유도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상 제작자의 자유도와 시청자의 관심 두가지 포인트를 잡을 수 있는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 넷플릭스
        • 첫 화면에서는 넷플릭스가 추천하는 영상을 화면의 90%를 차지하며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영상 홈페이지보다 더욱 과감한 홍보 및 추천 형태이며 사용자들의 주의(Attraction) 및 넷플릭스의 정체성 또한 향상시킨다고 생각합니다.

    💡 고객경험 관점

    • 공통점
      • Navigation bar , 프로필 등은 최소한의 영역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상 선택에 대한 폭을 넓혀 사용자들이 영상 선택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차이점
      • Youtube 
        • Local Navigation bar는 세로 바(bar)형태로 제공하며, 상시로 표시되는 것이 아닌 클릭하는 경우 보이는 형태입니다.
          • 영상에 최대한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한 배치라고 생각하며 해당 정보를 필수적으로 사용(채널 운영, 구독..)해야 하는 사용자들을 고려했다고 생각합니다.
        • 메인 화면의 제공되는 영상에 대한 설명과 조회수,게시 날짜 등의 추가적인 정보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 사용자들은 추가적인 검색없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편리성을 향상시킨다고 생각합니다.
        • ‘키워드’ 중심으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 첫 화면에서 콘텐츠 별 영상들을 긴 ‘스크롤’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클릭 없이 스크롤로 여러가지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특정 영상을 선택하지 않고 둘러보기 위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콘텐츠’ 중심으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서비스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my_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