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대학생활, 레디미를 만나다’UX/Readyme Onboarding 2022. 1. 15. 13:10
Readyme Onboarding 2기멤버 조민영입니다! 앞으로 매주 Readyme Onboarding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저의 결과물 및 소감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첫 게시물은 일단 저와 관련된 간단한 소개 및 목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석사과정 조민영입니다!
사교적인 성격으로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에너지를 얻는 타입입니다! 모든 분야에 호기심이 많고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MBTI는 ESFJ로 외향적,감정적,계획적 이며 모든 일에서는 계획을 세우면서 움직이고 나와타인의 감정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끄러운 성격입니다ㅎㅎ
2.나의 대학 생활은 어땠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대학생활 시절의 사진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입학 전 새내기배움터에서 땅이 파지도록 응원제를 즐긴 겨울 밤 동기들과> <고연전에 참여하기 전 과티를 입고 동기들과 맑은 날 잠실 호수공원에서 > <그늘이 없지만 그마저도 즐거웠던 고연전 응원제..!!> 사진 3장으로도 에너지가 느껴지시나요??💥
화려하다고 자신있게 말합니다! 당차게 통계학과에 입학하여 모든 행사를 참여하며 공부만했던 학창시절의 한?을 후회없이 풀었습니다ㅎㅎ 그렇지만 공부에 대한 욕심이 많아서 1학년 첫 시험에서 과에서 1등을 했습니다!!!(자랑맞아요.) 그 자리에서 내려오고 싶지않아서 더더 열심히 했던것 같아요..! 이후 총학생회 활동도 하면서 사회생활도 동시에 배웠습니다.
이후 운이 좋아서 산업경영공학과의 이중전공에 합격하여 2년동안 새로운 학과에서 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한 것 같아요!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휴학 없이 대학원으로 바로 진학하여 지금도 열심히 공부중 입니다!
3.레디미를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이번 겨울방학때 진로 방향과 적합한 경험을 쌓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검색하고 찾아봤습니다!
그 중 레디미가 저에게 가장 강력하게? 다가왔고 고민도 없이 바로 지원하였습니다ㅎㅎ
추가적으로 쓰자면! 정말 운이 좋게도 인스타드램 SNS알고리즘 덕분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4.레디미 온보딩에 참여하시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레디미의 상징 이미지 먼저 학생들로만 구성된 단순 스터디 보다는 첨삭을 해주고 코멘트를 직접 해주시는 ‘멘토’분이 계셨으면 좋겠다는 저의 생각이 있었고, 제 생각과 레디미는 가장 적합하였습니다!
레디미 만의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 또한 인상깊었는데 개별과제 와 팀과제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는 점, 1:1코칭으로 이력서 및 진로에 대한 코멘트를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점, 해당 멘토분들이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점 등등...이 저에게는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ㅎㅎ
5.앞으로 레디미 온보딩 2기 프로그램을 통해 어떠한 것을 얻어가고 싶나요?
과목에서 배운 이론들과 산업과의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경험한 영역 뿐 아니라 현업에서의 멘토분들의 코멘트를 듣고 싶었습니다.
현재는 기획의 분야를 구체적으로 정하지 않아서 레디미온보딩에서 진행하는 과제 및 멘토링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방향을 잡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기회는 흔치 않으니깐요! 멘토님들의 조언을 통해서 보다 더 구체적으로 커리어를 쌓고 다른 방향으로 흔들리지 않도록 제 **‘인생의 지도’**를 그리고 싶습니다.
6.레디미 온보딩 2기 프로그램이 끝나면 나는 어떠한 사람이 되어있고 싶나요?
데이터,디자인 그리고 사용자 분석에 대하여 이론적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경험조차 가지고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완벽주의...)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어느 곳에 들어가도 흡수 가능한,다재다능한 그런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7.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단기적으로는 먼저 대학원 생활을 정상적으로 마무리 하고 기회가 된다면 여름방학에 인턴 생활도 병행 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졸업 후 현업에 바로 뛰어 들 생각입니다! 연구실에서 다루는 자동차 및 자율주행 관련 UX 혹은 서비스 기획자로 진출하여 해당 경험을 쌓고 특정 산업군에만 해당되지 않은 의료분야에서는 트리플보드에 해당하는 그런 다재다능하고 스폰지 같은 기획자,PM(Project Manager)가 되고싶습니다!
'UX > Readyme Onboar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커리어 코칭 후기" (0) 2022.02.20 4주 챌린지 소개 및 홍보글 (0) 2022.02.13 '4주 챌린지를 마치며' (0) 2022.02.03 ‘온보딩 체험단에 참여한 우리!’ (0) 2022.01.28 ‘나의 온보딩 활동’ (0) 202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