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해]서비스 분석(2)
    UX/서비스 분석 2022. 5. 21. 19:09

    저번주에 이어서 '화해' APP서비스 분석을 하려고한다! 

    1주차에서는 전체적인 메뉴바, 메인화면 위주로 살펴보았다면, 

    2주차에서는 세부메뉴 및 페이지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고민해결템 페이지>

    [고민해결템 페이지]

    '고민해결템' 네이밍부터 유저의 궁금증을 사로잡으면서 클릭을 유도하게 한다! 흔한 메뉴네이밍이 아니라서 더욱 눈에 들어왔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크게 스킨&토너,로션&에멀젼,크림,클렌징폼 등등의 큰 카테고리별로 리뷰에 달린 text data 기반으로 많이 노출되고 만족도 수치가 향상된 제품 순으로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가 작성한 리뷰 데이터를 기반하는 점에서 해당 랭킹에 대한 신뢰도는 보장되며 해당 페이지를 보면서 다른 제품도 보게되고 알게되며 구입까지 이어지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브랜드특가 페이지>

    [브랜드특가 페이지]

    화해에서는 매주 브랜드를 선정하여 해당 브랜드 상품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화장품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거나 여러 제품을 비교하며 구매하는 유저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페이지인 것 같다! 

     

    업데이트 주기 또한 1주일이기 때문에 1주일 후 다음주 브랜드가 궁금하여 해당 어플에 방문할 확률 또한 높으며 브랜드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매주 유저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유저에서 정보 획득 부분에서 편리성이 향상된다고 판단된다! 

     

     

    <화해s 초이스 페이지>

    [화해s 초이스 페이지]

    화해MD가 엄선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페이지이며 브랜드에 대한 story와 철학?과 메세지까지 담아서 전달해주는 페이지이다. 

    평소에 알지못했던 브랜드를 알 수 있고 해당 브랜드가 가지고있는 내면의 story까지 알 수 있어서 마치 잡지를 읽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다만, 화해MD가 엄선한다는 문구가 유저입장에서 모두다 어떻게 다가올지는 의문이다! 

    화해MD가 '어떠한 기준으로 선정하였는지'에 대한 지표도 공개된다면 유저입장에서는 더욱 신뢰감을 느끼며 정보를 받아들일 것 같다! 

    패션 APP에서 29cm,Wconcept과 같이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해주는 잡지 형태의 스타일을 좋아하는 유저입장에서 뷰티 시장또한 

    화해처럼 정보를 제공해주었으면 좋을 것 같다! 

     

    <좌:화해, 우: 올리브영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마지막으로는 마이페이지부분이다!

    왼쪽이 화해이고 오른쪽이 올리브영인데, 개인적으로 올리브영에서 주문/배송조회를 단계별로 가로 배열하여 숫자로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스타일이 유저에게는 더욱 간결하게 다가온다고 생각한다! 

     

    화해의 경우 상세메뉴까지 한번에 제공하였고 올리브영은 상세메뉴 클릭시 별도의 페이지 이동으로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있다. 

    이는 스타일 차이겠지만, 간결한 UI를 좋아하기에 올리브영 마이페이지가 정보와 구조가 더욱 눈에 잘 들어오는 느낌을 받았다! 


    -> 화해의 전반적인 메인페이지와 세부메뉴들을 확인해 보았다! 

    평소에 뷰티 어플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유저로서 이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담아보았다. 

    화해의 APP은 단순하면서도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기에 유용한 APP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현재 남성 뷰티 어플 서비스를 만드는 기획하는 중인데, 화해 APP의 정보구조와 UI를 많이 참고하고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

my_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