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해]서비스 분석(1)
    UX/서비스 분석 2022. 5. 11. 20:01

    평소에 관심있었던 어플 서비스 중 '화해'어플 서비스에 대해서 2주간 UX/UI 분석을 하려고한다.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UX_Writing 그리고 정보의 신뢰도 부분에서 매우 우수하게 제공하는 어플서비라고 생각한다!

     


     

    [화해_메인페이지(1)]

    [메인페이지 (1)설명]

    화해의 메인 화면은 아이콘과 색상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간격과 과하지 않은 정보제공으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부담없이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하단 메뉴바는 크게 홈,화해쇼핑,마이페이지,리뷰로 구성하여 간단하게 핵심기능을 전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특이했던 부분이 유저입장에서는 하단 메뉴바를 보면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홈' 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화해쇼핑'으로 나눠지겠구나!라고 생각할 것 이다. 하지만 메인페이지를 스크롤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화해 쇼핑'에 있는 정보들이 위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화해쇼핑 페이지와 비교하지 않으면 확인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넘어갔을 부분이였다! 이렇듯 자연스럽게 제품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에서 구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화해의 전략?을 확인할 수있었다! 

     

    [화해_메인페이지(2)]

    [메인페이지(2)설명]

    상단 내비게이션바 에서는 홈,뷰티ON,이벤트,랭킹,어워드가 제공된다. 단연 화해의 identity답게 어워드와 랭킹 컨텐츠를 강조한 것을 확인할 수있다. 

    뷰티ON의 경우 포스팅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통일성 있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직관성있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있다. 

    어워드의 경우 화해만의 자신만만함!을 확인할 수 있다. 어워드 진행 과정 및 절차에 대해 투명하게 제공하며 어떻게 선별되는지 등등 사용자에게 정보의 신뢰도 부분에서 확신을 주고있다. 이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 이슈에서 단연 교과서적인 서비스 형태라고 할 수 있다. 

     

    [화해_메인페이지(3)]

    [메인페이지(3)설명]

    랭킹 또한 상세한 카테고리별로 정보를 제공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랭킹도 마찬가지로 랭킹에 쓰이는 데이터 및 과정을 상세하게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쉬웠던 페이지브랜드별 랭킹부분인데, 브랜드를 나열 방식에서 정보의 배치 간격과 정보 제공 수에서 이전 화해의 컨셉과는 달리

    복잡하다고 느껴졌던 페이지였다!

     

    [화해_메인페이지(4)]

    [메인페이지(4)]

    마지막으로는 카테고리별 상품 선택 서비스이다. 화해의 경우 AI 리뷰 분석으로 리뷰에 대한 text를 기반으로 categorization을 하여 상세 분류를 사용자가 선택하여 적합한 제품을 찾도록 도와주고있다. 이는 본인이 평소에 신경쓰는 부분과 고민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 해결해 주며 해당 부분에서 다른 제품또한 추천을 받아 구매를 도와주는 화해만의 친절한 서비스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평소에 화장품 및 뷰티제품에 관심이 많고 본인의 타입에 잘 아는 유저 혹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유저일수록 해당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기대한다. 


    화해의 메인페이지 위주로 간단하게 서비스 분석을 기록해 보았다.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유지하며 사용자의 needs가 섬세하게 잘 반영된 APP이라고 생각하며 정보의 신뢰도에 초점을 두어 보다 더 투명한 서비스라고 생각된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만큼 피부 트러블 발생 빈도 및 피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현황을 통해 화해의 친절하고 날카로운 서비스는 앞으로 더욱 사용자들에게 환영받을 것 같다. 

     

    다음 포스트는 화해의 화해쇼핑에 대해 분석해 볼 예정이다. 

    댓글

my_log